희망재단

전체메뉴 검색

비즈니스 코칭

인천 흑백사진관 우리, 왜 신세대들이 몰려들까?
작성자 희망재단 작성일 2018-06-15 11:32:25 조회 56
인천 자유공원 아래엔 차이나타운이 있습니다.차이나타운 외곽은 카페거리로 조성중입니다.
 
그 곳에서 흑백사진관을 발견했습니다.상호는 흑백사진관 우리입니다.흑백사진의 의미는 무엇일까요?디지털시대에 반하는 옛날감성코드입니다.
 
복고트렌드는 디지털시대에 영원한 테마입니다.디지털시대, 아날로그코드는 더 빛날수 있습니다.추억의 흑백사진관에 젊은이들이 모여드는 이유?인천 자유공원 아래 흑백사진관을 들여다봤습니다.
 
 

1.JPG
 
인천 자유공원 아래 차이나타운은 인천을 대표하는 관광지가 되었습니다. 휴일이면 신세대 수요층은 물론 외부 관광객까지 몰려듭니다. 차이나타운 한켠에는 카페거리가 조성되었습니다. 아기자기한 카페들이 늘고 있습니다. 평일에는 한산해도 주말에는 이곳을 찾는 수요층이 늘고 있습니다.
 

2.jpg

2-1.jpg
 
이곳에서 재밌는 아이템 하나를 발견했습니다. 흑백사진관입니다. 사진관이면 사진관이지 굳이 흑백사진관이라는 타이틀을 부착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칼라시대가 도래하면서 흑백은 어쩌면 터부시되었는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화려한 디지털칼라가 지배하는 시대일수록 단조로운 흑백이 주는 비즈니스코드는 숨어있기 마련입니다. 흑백사진관은 어쩌면 디지털사회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복고풍 감성코드를 저격하고 있다고 보여집니다.
 

3.jpg
 
휴일 많은 사람들이 흑백사진관 안을 가득 채우고 있습니다. 사진을 촬영하는 사람, 카메라 앞에서 포즈를 잡고 있는 사람, 사진찍기 위해 순번을 기다리는 사람들입니다. 사진촬영 후 마무리작업을 해주는 직원분의 손길이 분주해보입니다.
 

4.jpg
 
흑백사진은 흑백사진다와야만 합니다. 흑백사진을 찍는 포즈는 옛날스러우면 더욱 운치있습니다. 차려자세로 앉아있는 커플의 자세는 그 옛날 소중한 추억을 재현하는 느낌입니다.
 

5.jpg
 
이런 액자에 흑백사진 한장 담으려면 가격은 얼마일까요? 단돈 1만 5000원입니다.
 
6.jpg
 
예쁜 4인가족이 추억의 흑백사진을 촬영하고 있습니다.
 

7.jpg
  아리따운 커플도 흑백사진을 찍으면서 사랑을 속삭이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추억 한장면을 만들고 있는 표정은 사뭇 진지하기까지 합니다.
 
8.jpg

8-1.jpg
 
사진촬영 후 손님들에게 흑백사진을 즉석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흑백사진이지만 디지털 시스템이 만들어낸 흑백사진임을 알 수 있습니다. 때문에 바로 현장에서 인화와 액자제작이 가능합니다.  

9.jpg

9-1.jpg
 
창업시장에서 복고아이템, 복고의 감성을 저격하는 창업아이템은 늘 주목받습니다. 주머니가 가벼운 불황기일수록 복고아이템은 돋보입니다. 인천 자유공원 아래에서 영업중인 흑백사진관 우리는 젊은 창업자들이 운영하는 공간입니다.
 
흑백의 코드는 신세대뿐만 아니라 색다른 추억을 간직하려는 가족단위고객층, 수많은 연인들의 추억만들기, 나이드신 부모님과 자녀들간의 추억한자락을 담아내기에도 안성마춤입니다.
 
흑백사진을 통해서 사라져가는 아날로그 코드를 재현해 주는 것은 매우 의미있는 테마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흑백사진 뿐만 아니라 흑백시절에 유행했던 다양한 문화적 코드, 생활모습까지 재현해서 추억을 만들어주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합니다. 그리고 그들의 스토리도 간략하게 정리해서 사진에 담아주면 더 좋겠다는생각도 해봅니다.

 
그림2.jpg

facebook twitter